마운자로 출시 (2025/04/10)
- 모모나라
- 4월 11일
- 1분 분량
마운자로란?
마운자로(Mounjaro)는 일라이릴리에서 개발한 비만 치료제로, 주성분은 터제파타이드(Tirzepatide)입니다.


터제파타이드
터제파타이드는 GIP와 GLP-1의 이중 수용체입니다.
기존에 GIP는 지방을 축적하는 역할을 해 비만을 유발하는 호르몬으로 알려졌는데요.
👉 GIP는 혈당을 낮추는 인슐린 분비를 촉진하는 동시에, 혈당을 높이는 글루카곤도 함께 분비해 지방 축적을 유도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.
하지만 🔍 최근 연구 결과,
GIP와 GLP-1을 함께 활용하면 GIP의 단점을 보완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!
✅ GIP로 인해 증가하는 글루카곤 분비를 GLP-1이 억제해 지방 축적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.
✅ 동시에 GIP의 인슐린 분비 촉진 효과는 유지되어 혈당 조절 능력이 더욱 강력해집니다.
👉 이러한 원리 덕분에, 마운자로는 GLP-1 단일 작용제인 위고비보다 체중 감량 및 혈당 조절 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평가됩니다.

마운자로 증량 가이드
마운자로 제조사 일라이릴리는 처음 투약 시 2.5mg의 최저 용량부터 시작할 것을 권장합니다.
초기 용량인 2.5mg(1단계)로 시작한 후, 4주가 지나면 5mg(2단계)으로 증량할 수 있습니다.
추가 증량이 필요할 경우, 최소 4주 간격을 두고 점진적으로 용량을 늘릴 것을 권고하고 있습니다.
현재까지 마운자로의 정확한 국내 판매 가격은 공개되지 않았습니다.
최근 일본에서 출시된 마운자로 펜 타입 제품의 가격은 약 45만 원 수준인데요.
하지만 국내에서는 펜 타입이 아닌 바이알 형태로 먼저 출시될 예정이라,일본 판매 가격보다는 낮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.
미국에서 마운자로 투약 비용은 4주에 1100~1500달러다. 1달에 144만원에서 거의 200만원까지